[한국경제] ‘제1회 하이서울 PR대상’ 시상식 개최 - SBA, 한경닷컴과 공동진행 2018-04-18  |  조회 : 559

- 대상 수상기업에게 언론사 홍보 특전 및 브랜드 연계 PR

- 하이서울 등 중소기업 브랜드 인지도 및 기업 신뢰도 제고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지난 16일(월) 서울산업진흥원 2층 콘텐츠홀에서 2018년 ‘제1회 하이서울PR대상’ 언론사 표창 시상식을 진행했다.

국내 대표 언론 미디어사 한경닷컴과 함께 진행한 이번 시상식은 지난 3월부터 언론 홍보, SNS 홍보, 고객감동 홍보, 공적가치실현 부문에 해당하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을 대상으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해당 선정 기업을 소비자와 동 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제1회 하이서울PR대상’ 분야별 대상 수상 기업은 ▲고객감동홍보 부문 (주)진코퍼레이션,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SNS홍보 부문 (주)와이즈유엑스글로벌, 스칸디에듀 ▲공적가치실현 부문 주식회사 야놀자비즈, 휴럼 ▲언론홍보 부문 (주)디지털존, (주)클라우드게이트로 총 8개사가 최종 선정되었다.

4개 분야 통합 우수상 수상 기업은 (주)피비코스메틱, (주)쉬앤비, (주)지엠홀딩스, (주)이노시뮬레이션, (주)제이씨원, 주식회사 푸드나무, (주)유영제약, (주)오픈프레스, 한국통합민원센터(주), (주)이엠텍아이엔씨, (주)블루커뮤니케이션, 테크빌교육(주)으로 총 12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부문별 대상 수상 기업에게는 ‘이 달의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자격을 부여하고 언론사 명의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한경닷컴과 연계하여 온라인 광고 배너 지원, 기업 인터뷰 기사 게재, 현장스케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확산, 한경 미디어 그룹 PR 연계 등 다양한 홍보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제1회 하이서울PR대상’은 우수 홍보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한 하이서울브랜드기업과의 브랜드 홍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 프리미엄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시 우수 혁신 중소기업에게 서울시와 SBA가 공동으로 부여하는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로, 중소기업에게 세계 10대 도시인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2018년 현재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은 총 713개사가 지정되어 있으며, 기업별 평균 매출액은 약 119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의 경우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에 외부 협력 사업을 통해 다양한 성과 창출 목적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하이서울브랜드기업 간 비즈니스가 가능한 플랫폼 활용 등 협업을 기반으로 자생할 수 있는 토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SBA 일자리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장기적인 홍보 전략을 토대로 다변화된 홍보 사업 진행을 통해 2018년 하이서울PR대상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SBA는 서울 경제 성장과 일자리 견인을 주도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강소 기업으로 하이서울브랜드기업들이 집중 육성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나아가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민간 부문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